[언론보도] 전국 각지서 “필수노동자 실질적인 보호·지원 대책 마련하라”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언론보도] 전국 각지서 “필수노동자 실질적인 보호·지원 대책 마련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공공연대 댓글 0건 조회 404회 작성일 21-04-21 09:42

본문





코로나19 확산 이후 정부와 국회가 필수노동자를 지정하고 보호 및 지원 대책을 마련하고 있지만,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는 당사자들의 목소리가 전국 각지에서 나온다.

민주일반연맹 공공연대노동조합은 16일 전국 동시다발 집회 및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지적했다.

이날 공공연대노조 전국 동시다발 기자회견에 참여한 노동자들은 재가방문돌봄, 보육, 환경미화, 보건의료, 콜센터 등에서 종사하는 필수노동자다. 이들은 “필수노동자라고 명칭을 부여한다면 이전과 달라야 함에도 정작 당사자들은 무엇이 달라진 것인지 전혀 체감하지 못한다”며 이전과 달라지지 않은 현실을 열거했다.

기자회견문에서, 공공연대노조는 ▲ 공무원과 같은 일을 하면서도 위험수당을 받지 못하는 상황 ▲ 제대로 지급되지 않는 감염예방물품 ▲ 1년 단위 기간제 계약 및 연계취소로 느끼는 고용불안 ▲ 처우개선이 힘든 저임금 구조 ▲ 열악한 환경 때문에 계속되는 집단감염 위험 등을 지적했다.

공공연대노조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필수노동자들은 끊임없이 정부에 민간위탁의 직접운영과 고용안정, 방역물품의 제대로 된 지급, 과로방지와 안전을 위한 적정인력 배치, 최소한의 위험수당 지급 등을 요구했다”라며 “그런데도 정부는 제대로 응답하지 않고 있어, 허울뿐인 필수노동자 대책과 법안에 우려할 수밖에 없는 현실”이라고 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공연대노동조합

주소 | (04314)서울 용산구 원효로 97길 41 동양빌딩 2층
전화 | 02-364-2271  팩스 | 02-365-2271
이메일 | cbnojo@daum.net

Copyright © 공공연대노동조합.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Whalessoft.